로레알 염색약 5.14, 색상 빠짐 방지를 위한 5가지 관리 비법

큰맘 먹고 도전한 셀프 염색, 로레알 염색약 5.14의 오묘한 쿨 브라운 컬러에 반해 염색했는데 일주일 만에 색이 다 빠져버렸나요? 미용실 염색 못지않은 발색에 감탄했지만, 샴푸 몇 번에 사라지는 컬러 때문에 속상하셨죠? 이건 비단 당신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집에서 염색 후 색 빠짐 문제로 고민합니다. 하지만 딱 몇 가지만 바꾸면 미용실에서 관리받은 것처럼 선명한 컬러를 훨씬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로레알 5.14 염색 컬러 오래 유지하는 비결 요약

  • 염색 직후 48시간 동안은 샴푸를 피하고, 모발 큐티클이 열리는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세요.
  • 알칼리성 일반 샴푸 대신 컬러 보호 기능이 있는 산성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해 색소 유실을 막아주세요.
  • 드라이기, 고데기 등 열기구 사용을 최소화하고, 사용 전에는 반드시 열 보호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나 헤어 오일을 발라주세요.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 5.14 컬러 완전 정복

수많은 염색약 추천 제품 중에서도 로레알파리의 엑셀랑스 크림은 올리브영 염색약 코너의 스테디셀러입니다. 특히 5.14 컬러는 독특한 색감으로 인기가 많죠. 이 숫자의 의미를 알면 컬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 숫자 의미 파헤치기

염색약의 숫자는 국제 표준 레벨 시스템을 따르며, 소수점 앞은 명도(밝기), 뒤는 반사빛(색감)을 의미합니다.

  • 5 (명도): 자연 갈색 수준의 밝기를 나타냅니다.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은 중간 레벨로, 5호와 6호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께 자연스러운 톤다운 염색 효과를 줍니다.
  • .1 (첫 번째 반사빛): 재빛(Ash)을 의미합니다. 동양인 모발 특유의 붉은기를 잡아주어 세련된 쿨 브라운, 애쉬 브라운 톤을 만들어내는 핵심 색소입니다.
  • .4 (두 번째 반사빛): 구리빛(Copper)을 의미합니다.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재빛에 오묘한 코퍼 브라운 뉘앙스를 더해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부여합니다. 쿨톤 피부톤은 물론 웜톤에게도 잘 어울리는 이유입니다.

결론적으로 로레알 염색약 5.14는 붉은기 없는 염색을 원하지만, 너무 매트하거나 차갑지 않은 고급스러운 헤어 컬러를 원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탈색 없이 염색해도 어두운 모발에서 자연스러운 멋내기 염색이 가능하며, 새치나 흰머리 커버에도 효과적입니다.

성공적인 셀프 염색을 위한 준비 과정

완벽한 염색 발색과 최소한의 모발 손상을 위해서는 염색 전 준비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용실 염색과 집에서 염색하는 것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이 디테일에서 나옵니다.

얼룩 없이 염색하는 비법

염색약 바르는 순서만 잘 지켜도 얼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두피의 열 때문에 뿌리 부분이 더 밝게 염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발 손상이 심한 끝부분부터 바르고 중간, 마지막으로 뿌리 염색 순서로 도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 보호를 위해 염색 하루나 이틀 전에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피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된 유분이 보호막 역할을 하여 저자극 염색약이라도 발생할 수 있는 자극을 줄여줍니다.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은 염색약 냄새가 강하지 않은 편이지만, 염색 시간 동안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염색 준비물 체크리스트 설명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 키트 염모제, 산화제, 염색 앰플, 약산성 샴푸, 헤어 마스크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염색 브러쉬 & 볼 키트에 포함된 도포용 빗보다 꼼꼼하게 바를 수 있어 얼룩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비닐 가운 또는 헌 옷 옷에 염색약이 묻는 것을 방지합니다.
장갑 키트에 포함되어 있지만, 여분을 준비하면 편리합니다.
헤어 클립 머리카락을 섹션별로 나누어 꼼꼼하게 바를 때 유용합니다.

염색 후 색 빠짐 방지를 위한 5가지 관리 비법

아름다운 로레알 염색약 5.14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염색 후 관리 비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사소한 습관의 변화가 염색 유지력을 크게 좌우합니다.

골든타임 사수하기

염색 직후 48시간은 색소 입자가 모발에 완전히 안착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이 시간 동안은 샴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해야 한다면, 뜨거운 물은 모발의 큐티클을 열어 색소를 빠져나가게 하므로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헹궈내야 합니다.

컬러 전용 헤어 케어 제품 사용하기

일반적인 알칼리성 샴푸는 세정력이 강해 염색 모발의 색소를 빠르게 빼앗아갑니다. 염색 유지력을 높이려면 pH 4.5~5.5 사이의 약산성, 즉 컬러 케어 전용 샴푸 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큐티클을 닫아주는 트리트먼트나 헤어 마스크를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

열 손상 최소화하기

드라이기, 고데기, 헤어롤 등 열을 가하는 스타일링 기기는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색 빠짐을 가속화하는 주범입니다. 사용 횟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지만, 꼭 사용해야 한다면 열 보호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나 헤어 오일을 모발 전체에 꼼꼼히 바른 후 사용하세요.

자외선으로부터 모발 보호하기

피부와 마찬가지로 모발도 자외선에 의해 손상되고 색이 바랠 수 있습니다. 햇볕이 강한 날 외출할 때는 모발용 자외선 차단제를 뿌리거나 모자를 착용하여 헤어 컬러를 보호해주세요.

스마트한 염색 주기 관리하기

전체 염색을 너무 자주 하면 모발 손상이 누적되어 색이 더 빨리 빠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새로 자라난 머리가 신경 쓰일 때는 전체 염색 대신 필요한 부분만 뿌리 염색을 진행하고, 2~3개월 주기로 전체 톤다운 염색을 하는 것이 모발 건강과 컬러 유지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몇 가지 헤어 케어 습관만 바꿔도 비싼 염색 비용을 들여 미용실에서 관리받은 것처럼, 가성비 염색약으로 완성한 로레알 5.14의 매력적인 컬러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염색 전후의 꼼꼼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머릿결과 아름다운 헤어 컬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